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없이 주유소에 갔더니 서울은 기본이 리터 당 휘발유 가격이 1,700원 정도인데 네비게이션에 나오는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도 이게 당최 최저가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주유소 가격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면 호갱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휘발유, 경유, LPG의 리터 당 가격을 미리 확인해 호갱이 되지 않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방법
이렇듯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인해 기름 값이 많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생계를 위해 자동차를 몰 수 밖에 없는 운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자차 사용이 잦아 기름 값이 참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값이 싼 주유소를 찾아다니곤 하는데 저렴한 주유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바로 오피넷이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주유소 및 충전소의 가격,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내 주변 주유소, 지역 별 주유소, 경로 별 주유소, 고속도로 주유소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목적지로 향하기 전 주유하기가 수월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가짜 석유를 판매해 불법 행위를 저지른 주유소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안심입니다.
저는 보통 기름을 넣으면서 세차 할인권을 받아 자동 세차도 함께 하고 오는 편이라 부대시설 확인이 꼭 필요한데 오피넷 홈페이지에서는 세차장 등의 부대 시설 확인도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그 밖에 지역 별 면세유 판매 주유소나 오늘의 유가, 유가 동향, 주유소 별 할인 정보 및 사은 행사가 어떤 것이 있는 지에 대한 내용을 제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오피넷 사용방법
저는 오피넷이 처음에는 웹사이트만 있는지 알았는데 모바일 앱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운전 중에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모바일 앱의 UI가 참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는데 직관적으로 메뉴가 “내 주변 주유소 / 지역 별 주유소 / 관심 주유소 / 오늘의 유가 / 고속도로 주유소 / 경로 별 주유소” 이렇게 딱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도 별 각 구, 군으로 지역을 상세하게 설정한 후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는데 간혹 일부 주유소는 안 나올 경우도 있긴 하지만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유소 가격은 매일 자정에 변동되는데 자정 전후에 오피넷으로 검색하고 주유소에 갈 경우 바로 반영이 되지 않았을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감안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유소 가격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가계 지출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름 값 10원 차이로도 넣는 리터 용량에 따라 큰 차이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하는 것이 귀찮아서 굳이 찾아보고 가야 하나? 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넣은 주유소와 가격을 비교해보면 손품을 파는 것이 왜 돈이 되는지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오피넷 사이트는 유가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해주기 때문에 손품을 파는 것이라고 할 수도 없죠.
높은 물가 상승과 고유가로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는 이 때에 조금이라도 아껴 가계 부담이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국제 정세도 안정되고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빨리 종전되어 전세계가 다시 평화기에 들어갔으면 합니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좋은 게시물
💡건강한 아침식사로 좋은 균형 잡힌 식단은?
💡숨은보험금찾기 방법 따라하기
💡GDP 순위, 뜻 및 GDP GNP 차이 알아보기
주유소 가격정보 확인 방법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 보수에 원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