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예약 및 주차요금 할인

코로나 바이러스도 잠잠해지고 다시 여행이 활성화된다는 것이 물씬 느껴지는데 김포공항에 차를 가지고 갈 때마다 주차난이 굉장히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김포공항에 주차하기 위해서는 김포공항 주차예약이 거의 필수처럼 여겨지는데 그렇다면 김포공항 주차예약과 주차요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김포공항 주차장

김포공항에는 총 4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1주차장은 201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고 제2주차장은 402대 주차가 가능하며 국제선 주차빌딩에는 314대, 국제선 주차장에는 325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제2주차장은 사실 걸어가기 조금 멀긴 하지만 그래도 주차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느껴야 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주차요금은 다음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소형차는 15인승까지 인정되며 그 이상은 모두 대형입니다. 주차요금이 저렴하진 않기 때문에 할인 정보도 함께 안내드리겠습니다.

구분기본 요금1일 권
소형기본 30분 1,000원, 추가 15분 500원월~목 20,000원, 금~일, 공휴일 30,000원
대형기본 30분 1,200원, 추가 10분 400원40,000원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경우는 장애인 등록차량, 다자녀 가정, 경차, 저공해 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20~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해당하시는 분들은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셔서 할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구분할인율기준 및 증빙자료
장애인 등록차량50%장애인 등록차량, 상이등급판정을 받은 국가유공자 차량, 장애등급을 받은 고엽제 후유증 환자 등록차량, 장해등급 판정을 받은 5.18 유공자 등록차량, 장애인이 동승한 렌터카 차량
다자녀 가정50%2명 이상의 자녀가 있고 막내 나이가 15세 이하인 가정
다자녀할인등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할인 가능
경차50%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차(캐스퍼, 기아 모닝, 레이, 쉐보레 스파크 등)
저공해 자동차20~50%1종 저공해 자동차(전기차, 수소차) : 50%
2종 저공해 자동차(하이브리드) : 50%
3종 저공해 자동차(저공해 배출 차량) : 20%

만약 사전에 다자녀 할인등록을 해 놓지 않았거나 증빙서류가 없어 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사후할인 신청을 통해 주차요금을 환불 받을 수 있으니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사후할인 신청 시에는 차량등록증 사본, 증빙서류, 영수증 등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주차요금 환불 신청하기

김포공항 주차예약 및 주차대행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김포공항은 주차가 굉장히 힘든 편인데 주말에는 특히나 더 심각합니다. 그래서 주말에 김포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주차 예약이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김포공항 주차예약 사이트로 들어가 공항 및 주차장을 선택하나 후 입차 일시와 출차 일시를 선택하여 예약하면 됩니다.

김포공항 주차예약하기

그리고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주차대행도 맡길 수 있습니다. 일종의 발렛파킹 같은 개념인데 국내선 2층 입구 접수 구역에서 오렌지색 상의와 모자를 쓴 직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분에게 차량을 확인하도록 한 다음 주차를 맡기시면 됩니다.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은 15,000원이고 주차시간에 다른 주차요금은 별도입니다. 제휴카드가 있을 경우 15,000원에 해당하는 서비스 요금은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는데 제휴카드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제휴카드 보기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 15,000원은 추후 자동차를 출차할 때 정산하면서 내면 되는데 만약 제휴카드가 있으시면 실물카드를 정산기에 넣어 결제하거나 직원분께 전달하면 0원으로 결제 후 차키를 주십니다. 저는 다행히 국민카드에서 발행한 VIP 카드 중 제휴카드가 있어서 15,000원을 절약할 수 있었는데 짐이 많을 경우 또는 동행자 중 어린 아이가 있는 경우 주차대행 서비스가 굉장히 유용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주차대행 서비스, 그리고 주차예약에 대해 안내드렸는데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꼭 기억해두셨다가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게시물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신청방법 및 혜택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및 과태료
💡2023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 및 방법

김포공항 주차예약 및 주차요금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에너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