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

오랜 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다가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가려고 여행자보험을 알아보는데 요즘에는 코로나19 보장이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고 코로나 전후로 이 또한 바뀌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상품 중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일단 저렴하기도 하고 보장내역 및 금액이 좋으며 할인 또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TOC]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해당 여행자보험은 국내여행, 해외여행 시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여행의 경우에는 COVID 19 의료비도 보장해줘서 코로나 확진 시 격리해야 하는 국가에 갈 경우 굉장히 유용합니다. 다른 보험회사의 상품들과 비교해보면 해당 상품이 월등히 저렴하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보험회사와 단체로 체결되어 특별할인요율을 적용 받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이전에 발리와 태국에 갈 때 해당 보험을 이용해본 결과 청구했을 때 보상을 잘 받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장내역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장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목1~14세15~80세
해외의료비질병(코로나 치료비 등)US 2만 달러
상해US 2만 달러
긴급구조 및 송환US 5만 달러
사망보장상해사망0원3억원
상해후유장해3억원3억원
질병사망/고도후유장해0원5천만원
사고보장항공기결항/지연(4시간),
수하물 지연도착(6시간)
50만원
항공수하물파손, 도난, 분실,
휴대물품 파손, 도난
100만원
배상책임5천만원
기타보장긴급귀국30만원
특정전염병치료 위로금50만원
식중독입원 위로금50만원
여권분실6만원
항공기 납치140만원
국내실손의료비
(질병/상해)
입원급여, 비급여 모두 1,000만원
통원급여, 비급여 모두 10만원
도수치료비/체외충격파/증식350만원
MRI/MRA 진단300만원
주사료250만원

사실상 국내에 실손(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국내 실손의료비 보장 금액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중복으로 보장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잘 보아야 할 것은 해외 의료비, 사고보장, 기타보장 부분입니다. 저는 예전에 프랑스 파리에서 비행기가 결항되어 16시간 공항에 묶여 있던 적이 있었는데 결항으로 인해 사용했던 식비, 의류비, 생활용품 구매비 등을 영수증을 첨부해 모두 보상 받았습니다. 항공 수하물이나 휴대물품 파손이나 도난 시 보상 받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 휴대폰 파손이나 카메라 파손 시 모두 보장이 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식중독입원 위로금은 식중독으로 2일 이상 입원한 경우 병원비 외에도 위로금을 정액으로 지급하고 특정 전염병의 경우 홍역, 일본뇌염, 콜레라, 디프테리아 등 다양한 전염병에 대해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풍토병이나 전염병이 유행하는 지역으로 여행을 간다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보장되는 특정 전염병 확인하기

여권 분실 시에도 6만 원이 보장되는데 큰 돈은 아니지만 여권분실에 대해 보장을 안해주는 보험도 많으니 혜자스럽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 표에 기재한 내용은 든든플랜 기준인데 안심플랜은 든든플랜보다 보장항목은 동일하지만 보장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더 적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영수증과 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잘 지참하셨다가 contact@mibankins.com 또는 02-6925-1517(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되는데 3년 이내에만 신청하시면 되니 기간은 여유 있게 두셔도 괜찮습니다.

가입방법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려면 마이뱅크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마이뱅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국내 또는 해외 중 여행지를 선택하고 단기여행과 장기여행 중 선택합니다. 그런 후 출발일, 자택 출발시간, 귀국일, 자택 도착시간, 주민번호 앞 6자리, 성별, 여행국가를 입력하면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은 든든플랜과 안심플랜 두 가지가 있는데 보장금액을 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실손의료비는 포함 또는 미포함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니 국내 실손보험에 이미 가입돼 있다면 미포함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한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여러 명의 보험을 한 명이 가입한다면 다른 사람들의 주민등록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과 지진 등의 천재지변도 보상되고 출국 바로 직전에도 가입할 수 있어 여행자보험을 깜빡했다면 놀라지 마시고 즉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증서는 가입하면 바로 이메일로 보내주는데 영문증명서도 바로 발급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할인쿠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은 안그래도 보험료가 저렴한데 10% 할인쿠폰을 자주 뿌립니다. 저는 이번에 호주여행을 가면서 페이북에서 주는 할인쿠폰을 적용해 가입했는데 든든플랜으로 2인 29,000원 정도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이나 트리플 등에서 상시로 할인쿠폰을 주고 있으니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뱅크 할인쿠폰 받기(롯데면세점)
👉마이뱅크 할인쿠폰 받기(페이북)

저는 8박 10일 여행을 호주로 가면서 든든플랜 2인 가입했는데 10% 할인 받아 최종 결제 금액은 29,880원이었습니다. 만약 영문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면 메일로 온 보험증서를 누르면 영문가입증명서를 발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뜹니다. 바쁜 와중에 굳이 상담원을 연결하지 않고 발급 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문서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및 과태료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신청방법 및 혜택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및 확인사항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