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엄마아빠택시 몇 년 생이 신청 가능할까?

요즘 출산율이 문제이긴 문제인가 봅니다. 각 지역에서 출산율을 올리기 위해 각종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 서울시에서 이번에는 영아를 양육하는 가정에 서울엄마아빠택시라는 이름으로 택시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모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서울시에서 지정한 택시를 탈 수 있는데 관련 내용을 아래에서 자세히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C]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는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24개월 이하의 영아를 키우는 가족의 이동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제공하는 택시 호출 서비스입니다. 서울시와 i.M 택시가 함께 하는 사업으로 24개월 이하 영아 전용 택시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

외출 한 번 하려면 유모차에, 기저귀 가방에 짐이 여간 많은 것이 아닌데 외출이 그래도 수월하도록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는 어린 아기들을 위한 서비스인 만큼 아기를 위한 카시트와 공기청정기, 소독제, 비말 차단 스크린 등이 설치되어 있다고 하니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원금액 및 주요 내용

✅ 지원금액 : 영아 1인 당 10만 원 택시 포인트를 아이엠 앱으로 지급
✅ 지원대상 : 신청월 기준 만 24개월 이하에 해당하는 영아
예외 지원대상 : 2021년 1월~6월 출생아의 경우 한시적 예외 허용 → 2023년 7월 31일까지 신청
신청기한 : 2023년 5월 24일~11월 30일
사용기한 : 2023년 12월 17일(미사용 포인트 자동 소멸)
✅ 시행시기 : 2023년 5월 24일(수)~
✅ 23년 시범사업 자치구(16개) : 용산구, 성동구, 광진구, 동대문구, 중랑구,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마포구, 양천구, 강서구, 금천구, 영등포구, 관악구, 서초구, 강동구
✅ 전화문의 : 1688-7722

올해 시범사업을 진행하여 24년에는 전 자치구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 1월~6월 생의 경우 사업 초기임을 감안해 한시적으로 예외 허용된다고 하니 빠르게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미사용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24개월 이하 영아와 나들이를 갈 때 사용해도 될 만큼 이용 목적에 제한이 없다고 하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및 사용방법

  • 아이.엠(i.M)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 회원가입 후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를 신청합니다(부모, 조부모, 3촌 이내 친척 등 실질적 양육자가 신청).
  • 소속 자치구에서 검토 후 승인 및 포인트를 지급하여 이는 문자메세지로 안내됩니다.
  • 아이.엠 앱을 통해 호출 및 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후 서울엄마아빠택시 서비스를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 영아의 주민등록등본(뒷자리 제외, 최근 1개월 내 발급본, 본인 및 세대원 이름 모두 표기)
  • 필요 시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요구될 수 있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오면 승인이 반려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본인 및 세대원 이름이 모두 노출되어야 하며 반드시 1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정상 승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길거리에서 i.M(아이엠) 택시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 카니발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기들은 짐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카니발 택시가 온다면 유모차와 같은 커다란 짐을 싣고도 이동하기 수월할 것 같습니다. 점차적으로 아기를 양육하기 수월한 사회로 변모하고 있지 않나 싶은데 아직도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점점 출산율이 낮아진다면 대한민국은 결국 하락기로 접어 들테니 아기를 많이 낳고 양육하기 좋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포스트

💡영유아 수족구병 증상, 예방수칙, 소아과 예약방법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 총정리(뉴다둥이 행복카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신청방법 및 급여 모의계산

서울엄마아빠택시 몇 년 생이 신청 가능할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