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료, 무료 캠핑장 예약 사이트

장마철이나 심한 한파만 아니면 언제나 즐기기 좋은 캠핑, 전국 유료, 무료 캠핑장 예약 사이트 공유누리에 대해 알고 계십니까? 저도 공유누리를 이용해 양평 캠핑장에 다녀왔는데 너무 즐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공유누리에서는 유료 뿐 아니라 무료 캠핑장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어서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TOC]

캠핑장이란?

코로나 유행 때부터 본격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한 캠핑은 야외에서 숙식을 해결하는 행위를 말하는데 도심보다 자연 속에서 휴양을 하고 취미로서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캠핑장은 이런 캠핑을 하는 장소를 의미하는데 한국말로는 야영지라고도 부릅니다. 보통 야영지에 가면 공용 화장실, 공용 샤워실, 주차장, 데크 등의 정해진 구획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좋은 야영지에 가면 수영장도 있고 매점 등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엔 캠핑 용품을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글램핑장이나 카라반도 많아서 캠핑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캠핑은 해보고 싶지만 텐트나 기타 캠핑 도구들이 없어 카라반과 글램핑장을 방문해보았는데 상당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캠핑장 예약 사이트

야영장을 예약할 때는 보통 캠핑 가고자 하는 지역 이름과 캠핑을 함께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찾는 곳은 대부분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야영장은 당일에 방문한다고 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므로 미리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벚꽃철이나 여름 휴가 시즌, 가을 단풍 시즌에는 유명하고 잘 알려진 곳의 경우 정해진 날짜에 예약창이 열리고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지, 추첨을 통해 자리가 배정되는지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도 친구들과 벚꽃철에 캠핑을 가려고 이곳 저곳 인기 많은 곳에 추첨을 넣었는데 한 번도 추첨이 된 적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오늘 소개할 캠핑장 예약 사이트는 유료 및 무료로 이용한 곳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소개할 사이트는 “공유누리”라고 하는 곳인데 공유누리는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과 물품 등 공공 개방 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포털입니다. 저는 야영장 조회에 대해서만 안내 드리겠지만 그 외에도 주차 시설이나 회의실, 강당, 체육 시설 등도 알아보고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공유누리 캠핑장 예약 바로가기

공유누리는 사용하기 편리한 부분이 일단 회원 가입이 필요 없이 원하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야영지를 조회하실 때는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 메인 페이지에서 “문화/숙박”을 누르고 분류 선택에서 “캠핑장”을 선택합니다. 요금 구분은 유료와 무료 중에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시/도/군/구를 고르신 후 검색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공유누리 홈페이지 캠핑장 찾기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편리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야영장이 어디 있는지 확인을 해보았는데 전국 무료 야영장을 확인하기 위해 요금 구분까지만 선택하고 장소는 선택하지 않은 채로 검색하기를 눌렀습니다. 검색해보니 밀양 아리랑 오토 캠핑장, 대구광역시 동구 봉무공원, 천안에 위치한 국민 여가 야영장 등 30곳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유료로 이용 가능한 곳은 357곳이 있고 만약 글로 된 주소보다는 전국 지도를 보며 원하는 장소를 찾고 싶다면 공유 지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유지도로 캠핑장 찾기

지도에서 장소를 찾을 때는 지도 상에서 왼쪽 상단에 자원검색 / 주소검색이 있을텐데 그 옆에 보면 필터를 조정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필터를 누르고 자원 분류를 “문화/숙박 → 캠핑장”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 후 대략적으로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위치를 선정합니다. 예를 들어 충청남도로 하고 싶다면 충청남도로 설정하고 지도를 확대하시면 됩니다.

공유지도에서 캠핑장 찾기

저는 확대해보니 웅포캠핑장이 눈에 띄어서 클릭해보았습니다. 상세 주소와 전화번호, 이용 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예약할 수 있는 화면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렇게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니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캠핑 가는 것은 참 즐겁지만 겨울철에는 난방기를 이용하는 만큼 주의해야 하는 것이 일산화탄소 중독일 것입니다. 겨울철 동계 캠핑을 즐기실 때는 번거롭지만 꼭 텐트 내 환기를 잘 시켜주고 일산화탄소 감지기를 달아 놓아 중독으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일산화탄소 중독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은 아래 함께 읽으면 유용한 문서에 넣어두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글도 꼭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문서

💡일산화탄소 중독 증상 및 응급처치 방법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쿠팡이츠 고객센터 및 배달파트너 전화번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국 유료, 무료 캠핑장 예약 사이트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이제 날씨가 점차 따뜻해질테니 캠핑철을 앞두고 제가 쓴 글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