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물놀이터 위치, 운영시간, 시설 총정리

요즘 날이 무척 더워서 외출하는 것 자체가 꺼려지는데 아이들은 놀이터 꼭 가자고 합니다. 그럴 때 저렴하게 물놀이도 즐기고 시원하게 놀 수 있도록 각 지자체별로 물놀이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에 위치한 인천 물놀이터 위치와 운영시간, 시설 등에 대해 정리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인천지역 어린이 여러분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TOC]

인천 송도 글로벌파크 물놀이터

✅ 주소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95-1
✅ 운영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8시까지(매시 45분 운영 및 15분 휴식)
✅ 운영기간 : 7월 12일~8월 27일(월, 화, 우천시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 가능
✅ 시설 : 파라솔, 썬배드 비치되어 있으나 수량 많지 않음
✅ 개인 파라솔, 돗자리, 텐트 설치 가능
✅ 탈의실 없음, 야외 샤워시설 있음

물놀이터를 이용하실 때는 외출용 신발은 착용할 수 없고 아쿠아슈즈를 착용해야 합니다. 대형튜브나 물총 등은 사용할 수 없고 7세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야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섭취가 가능하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만큼 주류는 당연히 금지되어 있으니 보호자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경우 물놀이를 하고 나면 딸꾹질을 계속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딸꾹질을 오래하면 호흡이 곤란해지는 경우가 있어 아이들이 물놀이 후 딸꾹질을 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멈출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인천 아라뱃길 물놀이터

✅ 주소 : 인천시 서구 시천동 158-3번지(시천가람터 수변문화공간 물놀이장)
✅ 운영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50분 운영, 10분 휴식)
✅ 운영기간 : 7월 20일부터 8월 20일(매주 월요일, 화요일, 우천시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 가능
✅ 시설 : 다양한 미끄럼틀 및 물놀이 시설, 응급상비약 구비
✅ 탈의실 있음

인천 아라뱃길 물놀이터는 8월 2일부터 수용인원을 12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하고 키가 130cm 미만 아동은 출입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놀이장 내부로는 수질 관리 차원에서 음식물 및 음료 반입이 되지 않고 안전을 위해 물총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물놀이장 주변에 있는 그늘막 아래에 돗자리를 깔 수 있으니 돗자리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인천 물놀이터 송현근린공원 또랑

✅ 주소 : 인천시 동구 송림동 338
✅ 주차 가능(물놀이터 바로 앞 10대 주차 가능, 그 외 언덕 아래 임시 주차장 이용)
✅ 이용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8시까지(50분 운영, 10분 휴식 / 2시~4시 대는 30분 운영, 10분 휴식)
✅ 이용기간 : 6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매주 월요일, 우천 시 휴무)
✅ 이용요금 : 무료
✅ 시설 : 다양한 물놀이 시설, 응급상비약, 그늘천막 구비
✅ 탈의실 있음

인천 물놀이터 또랑은 특히나 수질관리가 잘 이루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용대상은 나이로 제한되어 있는데, 24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만 물놀이터 또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루원시티 물놀이터 원신근린공원

✅ 주소 : 인천시 서구 신현동 산33
✅ 운영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 50분까지(50분 운영, 10분 휴식)
✅ 운영기간 : 7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매주 월요일, 우천 시 휴무 / 12시 50분, 14시 50분 이후 30분 휴식)
✅ 이용요금 : 무료
✅ 주차 가능
✅탈의실 있음
✅ 시설 : 그늘막, 다양한 물놀이 시설

이곳도 이용대상은 나이로 제한되어 있는데, 24개월 이상 13세 이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늘막이 자체적으로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수량이 적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긴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늘막 아래에 돗자리를 펴고 싶으시다면 일찍 가셔서 선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운공원 물놀이터

✅ 주소 : 인천광역시 부평구 십정동 186-419
✅ 운영시간 :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6시 30분까지(3부제 운영)
✅ 운영기간 : 7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매주 월요일, 우천시 휴무)
✅ 1부 10:30~12:00 / 2부 12:30~14:30 / 3부 15:00~16:30
✅ 이용요금 : 무료
✅ 별도 주차장 없음
✅ 탈의실 있음
✅ 그늘막 있음

위에서 소개드린 물놀이터의 경우 물총이 반입금지되어 있는데 백운공원 물놀이터는 물총이 반입됩니다. 하지만 다치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물놀이터와 마찬가지로 물놀이장 안에서는 음식물 취식이 안되고 주변에서는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 지역에서는 굉장히 많은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살고 있는 자치구에도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놀이터를 이용할 때는 전염병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조심해야 하는데 특히 어린 아이들은 수족구병에 취약하기 때문에 수족구병 의심증상이 있을 때는 다른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절대 물놀이터 이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동네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 있어서 참 좋습니다. 옛날에는 돈 내고 수영장을 가거나 워터파크를 가야 하나 했었는데 무료로 운영하는데다가 관리도 잘되고 있어서 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놀이터에 나가고 싶어 하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온열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물놀이터를 적극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어린이들이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랍니다.

추천할만한 게시글

💡인버터 에어컨 전기세 절약 방법, 정속형과 차이
💡폭염특보 중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기준 및 폭염 행동요령
💡해외여행 국제선 기내반입금지 물품 리스트

인천 물놀이터 위치, 운영시간, 시설을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