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 총정리(뉴다둥이 행복카드)

대한민국은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직면해 있어 서울시에서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녀가 둘만 있어도 다자녀로 인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둥이 행복카드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자비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갈 수 있는 나들이 장소의 입장료 등을 할인해줘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방법과 혜택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하겠습니다.

[TOC]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방법

다둥이 행복카드는 서울특별시에서 제공하는 다자녀 혜택이고 카드에 대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기존 발급 조건에서는 막내 나이가 만 13세이어야 했으나 뉴다둥이 행복카드의 경우 최근 만 18세로 조정되어 학령기 자녀를 둔 경우에도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발급 조건 :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면서 2자녀 이상을 둔 가정(막내가 만 18세 이하인 경우)
✅ 연회비 : 무료
✅ 카드 종류 : 체크카드, 신용카드, 신분 확인용 카드
✅ 최대 할인 한도 : 자녀 수에 따라 차등 부여
✅ 신청 구비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우리은행 전 영업점에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 있고 다자녀 신분 확인용 카드는 실물카드 또는 앱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실물카드는 거주지의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앱 카드는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서울지갑”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후 가입한 다음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① 서울지갑을 휴대폰에 다운로드합니다.
② 본인인증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합니다.
③ 모바일카드를 클릭하면 별도의 절차 없이도 “다둥이 행복카드”가 보이는데 체크 후 카드 발급하기를 합니다.
④ 이름을 확인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약관 동의를 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⑤ 다둥이 카드 발급 대상일 경우 발급대상이라고 팝업이 뜨며 발급을 누르면 발급이 됩니다.
⑥ 서울지갑 메인화면에서 “모바일 카드” 메뉴로 들어가면 발급 받으신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갑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다둥이 행복카드는 단순히 신분 확인용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민센터에서 실물 카드를 발급 신청했다면 발급 신청 후 약 10~14일 이내 등기 발송됩니다.

다둥이 행복카드 혜택

서울시 공공시설

✔ 서울상상나라 : 두 자녀 이상 무료입장
✔ 한강시민공원 : 수영장 50%, 눈썰매장 50%
✔ 서울대공원 : 동물원, 테마가든 입장료 30% 할인(→ 23년 7월부터 전면 무료)
✔ 서울식물원 : 입장료 30% 할인(→ 23년 7월부터 전면 무료)
✔ 서울시립미술관 : 입장료 무료(단, 특별전시 제외)
✔ 서울시립과학관 : 입장료 무료
✔ 세종문화회관 : 자체 제작 및 기획공연 구매 시10~40% 할인
✔ 서울시 청소년수련관 : 두 자녀 이상 가정의 청소년 시설 이용 시 이용료 50% 할인
✔ 서울시립체육시설(서울 월드컵 경기장 등) : 개인 연습 사용료 및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 수강료 50% 할인
✔ 폐교를 활용한 가족 자연체험 시설 : 사용료 30% 감면
✔ 서울시 공영주차장(131개소) : 주차비 할인(두 자녀 50%)
✔ 11개 한강공원 내 주차장 : 주차장 이용료 30% 할인(→ 23년 8월부터 50% 할인)
✔ 마루광장 주차장 및 서남물재생시설 내 체육시설(테니스장, 탁구장, 파크 골프장) : 23년 7월부터 50% 할인
✔ 하수도 요금 : 세 자녀 이상 30% 감면, 두 자녀 20% 할인(24년부터 시행 예정)
✔ 여성발전센터 : 이용료 20% 할인(→ 23년 7월부터 전면 무료)
✔ 서울자유시민대학 : 학습비 30% 할인(→ 23년 8월부터 50% 할인)
✔ 제대혈 비용 : 서울시 1년 이상 거주 시, 제대혈 공급비용 감면

문화시설

✔ N서울타워 : 서울타워 전망대 이용권 가족 1인 당 10% 할인(직계만 해당)
✔ 에버랜드, 케리비언베이 : 세 자녀 이상 이용권 20% 할인
✔ 롯데월드 : 가드에 기재된 가족 1인 당 자유이용권 30% 할인

전시 및 공연

✔ 국립극장 : 국립극장 3전속 단체 정기, 특별, 기획공연, 관람 요금 20% 할인
✔ 정동극장 : 공연 관람료 10% 할인
✔ 롯데시네마 : 영화관람료 가족 1인 당 1,000원 할인
✔ (주)피엠씨프러덕션 : 난타 공연 예매 시 최대 4인까지 20% 할인

출산 및 육아

✔ 해피랜드, 압소바 : 출산준비물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및 시즌 의류 및 용품 20% 할인
✔ 디어베이비, 아가방 : 외의류 20% 할인, 출산준비물 20만 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 남양유업 : 자사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품 구매 시 5~20% 할인
✔ 일동후디스 : 자사 인터넷 쇼핑물에서 구매 시 분유 12.5~25% 할인, 이유식 20~30% 할인
✔ 유한킴벌리 : I♥HUGGES 점수 제공(2자녀 30점, 3자녀 50점)

생활건강

✔ 한국건강관리협회 : 직계가족 종합검진 수수료 10% 할인
✔ 인구보건복지협회 : 예방접종 5% 할인, 검진 및 검사 10% 할인
✔ 박준뷰티랩 : 2자녀 20%, 3자녀 이상 30% 할인(단, 커트/클리닉/드라이 제외)
✔ 우리은행 : 자유적금 신규 시 연 0.2% 금리우대
✔ 버거킹 : 1만 원 이상 구매 시 콘 샐러드 1개 무료 제공
✔ KFC : 1만 원 이상 구매 시 콘 샐러드 1개 무료 제공
✔ 초심 스터디카페 : 최대 40% 할인(→ 23년 7월부터)
✔ 학원 : 10% 할인(최대 2만 원)
✔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 주요 서점 : 5% 청구할인
✔ 대중교통요금 : 최대 연 6만 원 할인

더 많은 카드혜택을 보시려면 협력업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시면 좋은 포스트

💡2023년 화성시 출산지원금 신청하기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신청방법 및 급여 모의계산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방법, 비용 총정리

다둥이 행복카드 발급방법 및 혜택 총정리(뉴다둥이 행복카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